공적개발원조(ODA) 시장 노려라…중진공, 설명회 참가 업체 모집
2014-09-30 12:02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다음달 7일 중소기업공적개발원조(ODA) 조달 설명회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ODA 및 KOICA 무상협력사업 참여 소개, 중소기업의 무상원조사업 참여 성공사례, 중진공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안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 공적개발원조 시장은 1300억 달러, 우리 정부의 공적개발원조 예산규모는 2조 1000원으로서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주요시장으로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공적개발원조 시장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중소기업의 참여율 향상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적개발원조 시장에 대해 생소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적개발원조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참여방안도 제시할 방침이다.
조내권 중진공 글로벌사업처장은 "설명회를 통해 대부분의 중소기업에게 생소한 공적개발원조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참여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설명회에 참가할 100개 중소기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info@conexia.kr), 팩스(02-573-8954), 온라인 홈페이지(procurement.koica.go.kr)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