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자동차품질만족도서 국산차 중 1위"
2014-09-29 09:24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 (Marketing Insight)에서 지난 7월 한 달 간 진행한 2014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국산차 중 르노삼성자동차가 고객만족도 부문 3개 항목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자동차 품질 분야에 해당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 3개 항목 모두 1위를 석권했다.
르노삼성차는 특히 이번 조사에서 13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제품만족도는 고객이 직접 구입 후에 느끼는 체감 만족도를 평가한 결과로서 새롭게 런칭한 QM3 및 QM5 Neo, SM3 Neo 등에 대한 고객들의 상품성과 설계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돼 이 항목에서 2년째 1위 자리를 지켰다. 또, 르노삼성자동차는 A/S만족도 부문에서 작년 3위에서 올해 1위를 다시 탈환함으로서 차량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가장 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회사로 꼽혔다.
한편,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부문에서는 각각 2위를 차지해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도 국내 완성차 중 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해왔으며, 약 10만여 명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매년 ‘한국자동차 품질백서’를 발간하는 등 한국 자동차의 품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