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호호페스티벌’ 개최

2014-09-24 13:43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고양시(시장 최성)는 다음달 3일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호호마켓 성공프로젝트’와 ‘현장직업체험투어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새내기 창업자들의 창업아이템과 다양한 직종체험프로그램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호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호호페스티벌’은 ‘글로벌셀러 창업과정’, ‘소셜커머스 유통창업과정’을 수료한 초기창업자들에게 온·오프라인 통합 창업지원으로써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한 창업멘토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1인 창조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지역맞춤형 사업으로 진행 중인 ‘현장직업체험투어전문가 양성과정’의 직종체험박람회도 진행해 보다 다양한 직종별, 테마별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 행사는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창업자들의 질 좋고 다양한 우수창업 아이템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호호프리마켓과 무료 체험 특강, 다양한 직종체험 프로그램, 취·창업 상담 및 교육 창업멘토와 멘티 만남의 부스 등을 운영해 예비 창업자들이 CEO로서 새출발 의지와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고양 가을꽃 축제, 고양호수예술 축제와 함께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창업과 취업에 관심 있는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특강이나 상담부스, 체험행사, 호호프리마켓 등 다각도로 창업에 접근하여 지역일자리창출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