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인천 중구사회복지박람회' 성료

2014-09-15 11:53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13일 자유공원 광장에서 중구지역사회복지협의체 주관으로『사회복지의 날 기념 제7회 중구사회복지박람회』를 3,000여명의 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라라라~~함께하는 복지한마당, 즐겨라! 느껴라! 누려라!'라는 주제로 7회를 맞이한 중구사회복지박람회에서는 지역 내 복지기관 및 유관기관 등 45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해 복지, 보건, 고용 등의 다양한 정보제공과 분야별 체험행사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했다.

이날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사회복지박람회의 분위기를 고조시켜 주기 위해 흥겨운 공연(흥겨운 난타, 퓨전국악, 성악, 악기연주, 밸리댄스)과 다양한 체험(장애체험, 네일아트, 체지방․골밀도검사, 손마사지 등)도 열려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되었다. 특히 참여한 주민들과 함께 김밥을 말고 나눠 먹으면서 나눔과 화합을 실천하는 단체 20m 김밥말기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또한 참여한 주민들에게 컵짜장면 무료시식 행사와 기념품 및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되었다.
 

『제7회 중구사회복지박람회』성료[사진제공=인천 중구]

이번 행사는 지역복지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관계기관 및 단체의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 강화는 물론, 지역주민에게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과 체험을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자원봉사 활성화와 기부 문화 확산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