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상의, 2014 경주지역 노사민정 화합 등반대회 개최

2014-09-11 13:19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경주상공회의소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경주 남산에서 기업체 근로자 및 임·직원, 노동단체,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경주시민 등 1200여명을 초청해 ‘경주지역 노·사·민·정 화합 등반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 개회식에서는 등반에 앞서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는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해 경주상공회의소 김은호 회장, 경주시의회 권영길 의장, 한국노총경주지부 남현진 의장, 대구지방노동청포항지청 김사익 지청장, 경주 YMCA 박몽룡 이사장이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한다.

또한 참가자 모두가 남산 등반과 함께 자연보호 활동을 하고 등반을 마친 뒤 오찬과 더불어 2부 행사에서는 가수 초청 및 경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의 격파 공연,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함께 하는 노사문화를 정착시키고 인력난 해소와 윤리 경영을 실천하고,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는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투자환경 조성과 일자리 창출 역량을 강화해 지역 사회가 공동 발전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