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달 2일 재활용 분야 환경산업 지원 설명회 개최

2014-08-29 10:56
9월 1일까지 이메일·팩스로 신청 접수… 참가비 무료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는 내달 2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강소 환경기업 육성을 위한 '폐기물 재활용 분야 환경산업 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도 및 유관기관에서 추진되고 있는 환경산업 지원 사업에 대한 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애로사항을 파악해, 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경기도 환경산업 육성시책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해외진출 ▲금융지원, R&D 지원시책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의 금융 기술 R&D, 판로 수출지원 사업 ▲경기테크노파크의 우수환경기업 지정 육성, 창업보육·기술경영 등 지원사업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의 마케팅 사업화 지원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오병권 도 환경국장은 “중소 환경기업이 강소 중견기업으로발돋움할 수 있도록,환경산업 육성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가대상은 도내 폐기물 재활용 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경기도 환경산업지원 포털 사이트(www.ecohub.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해 내달1일까지 이메일(clean21@gg.go.kr) (smilejung@gg.go.kr) 또는 팩스(031-8008-3539)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 환경산업협력팀(031-8008-4793)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