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최초 전가구 테라스하우스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 9월 분양

2014-08-25 17:52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 조감도.


아주경제 권경렬 기자 = 효성은 서울 강남구 세곡동 강남보금자리주택지구 B1블록에 공급하는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를 오는 9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강남 효성해링턴 코트는 지하 1층~지상 4층 11개동, 총 199가구(전용면적 92~129㎡)로, 전 가구가 테라스하우스로 설계됐다. 이는 강남권에서 최초로 들어서는 전 가구 테라스하우스 단지로,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쾌적함을 모두 갖춰 실용성은 물론 희소성과 투자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와 지형을 활용한 인공 테라스 구조로 전·후면이 개방형,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지어진다. 이 외에도 4베이 판상형 설계로 쾌적함은 물론 4층의 복층형 다락세대, 지하층의 세대별 계절창고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와 골프퍼팅룸, 실내스크린골프는 물론 게스트라운지, 연회장, 미팅룸, 어린이놀이방과 독서실 등이 들어서며 무인택배보관소, 코인세탁실 등 편의시설과 가족AV룸 등 다양한 취미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문화공간도 제공될 예정이다.

강남 세곡동 일대는 뛰어난 강남 접근성과 생활 인프라로 인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분양 단지마다 높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대모산과 범바위산이 위치하고 세곡천, 탄천이 흐르는 배산임수 입지로, 단지가 들어서는 B1블록 바로 뒷편으로는 대규모 세곡근린공원이 위치하는 등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수서역과 복정역이 인접하며 용인서울고속도로(헌릉IC),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송파IC), 분당내곡간도로(내곡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강남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으며, 반경 5㎞ 내에 롯데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삼성점, 삼성서울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강남스포츠문화센터 등이 위치해 강남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이용 가능하다.

학군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초·중학교 및 도서관이 신설 예정이며, 중산고, 경기여고, 휘문고, 단대부고, 중동고 등 강남 명문학군과 대치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KTX수서역세권과 인접(차량 10분 이내)해 있으며, 인근 지역으로 동남권유통단지,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과 문정도시개발구역 등 굵직한 사업들이 예정돼 있다.

준공은 2016년 3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서초구 서초동 1323-6번지에 마련된다. 1544-8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