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한울문학 창립 14주년 시상식

2014-08-22 11:24
한올문학시상식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사)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월간한울문학이.주최하고 (사)국제문화예술교류진흥회·한울문학언론인문인협회·연합신보가 주관하는 2014년 월간 한울문학 창립 14주년 기념 문학대상 시상식이 23일 오후 2시에 여의도 국회 헌정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사)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 한울문학(이사장 서정태) 은 (사)국제문화예술교류진흥회,한울문학언론인협회,연합신보와 함께 2014년 월간 한울문학 창립 제14주년 기념 시상식에는 언론문학 대상, 서정문학 대상, 금오문학대상, 한울문학대상, 작가상 및 신인문학상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올해로 14주년을 맞이하는 한울문학은 신인문학상 126기를 배출하였으며, 국내 4대 문예 월간지로 국내 문학 발전과 문화를 통한 정신문화 치유에 앞장서며 국민정서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이번 시상은 문학의 꽃이며 문인이 갖고자 하는 최고의 상으로 춘계·하계 언론문학 대상, 서정문학 대상, 금오문학 대상 시상과 한울 문학 문인으로 남다른 활동을 한 문인들에게 주는 한울문학상, 작가상에 이어 1월부터 8월까지 등단한 신인 문학상을 시상한다.

이번 월간 한울문학 창립 14주년 시상식은 문학대상 3개 부문 시 부문 모두 7명의 수상자가 수상을 하게 되며, 또한 (사)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 작가상은 시 부문에 5명이 그리고 신인문학상은 시부문과 수필부문으로 나누어 시상식이 있게 되는데 시 부문에는 모두 8명이, 수필부문에는 모두 6명의 수상자가 수상을 하게 된다.

한편 식전행사는 전주대 평생교육원 강민서 교수의 지도로 시낭송 공연이 “검은신”이라는 제목으로 정신대 어머니의 혼을 달래는 진혼곡(출연진 서춘선, 금은자, 서옥자) 공연이 진행되며, 국제문화예술교류진흥회 정숙자 운영위원장의 축시가, 축사에는 서정태 이사장, 정연수문학박사, 정희수 편집주간, 그리고 전경득 발행인과 한울문학언론인문인협의회 회장 김경순님의 격려사 등이 예정되어 있다.

2부 행사에서는 생명의 미학 명시 100선 한울문학 시화집 출판 기념회가 동시에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