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관련 명언,'세상에 친구란 없다네'..친구가 인생에 도움 될까?
2014-08-20 16:50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친구의 사전적 의미는 가깝게 오래 사귄 사람을 뜻한다.
예로부터 친구는 사람의 인생에 부모님 다음으로 큰 영향을 줬다. 우리나라 속담에서 '친구 따라 강남 간다'란 속담이 있다.
이 속담의 뜻은 자기는 하고 싶지 않으나 남에게 끌려서 덩달아 하게 되는 경우를 말한다. 이처럼 친구는 인생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그중에서도 아리스토텔레스는 친구에 관한 많은 명언을 남겼다.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친구는 제 2의 자신이다','누구에게나 친구는 어느 누구에게도 친구가 아니다','불행은 누가 진정한 친구가 아닌지를 보여준다','친구란 무엇인가? 두 개의 몸에 깃든 하나의 영혼이다','아첨꾼은 나보다 열등하거나 그런 척 하는 친구이다' 등 명언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친구라면 친구의 결점을 참고 견뎌야 한다','우리는 사랑하는 친구들에 의해서만 알려진다' 등의 명언을 남겼다.
가브리엘(코코) 샤넬은 '내 친구들이여, 세상에 친구란 없다네'란 명언을 남겼고 벤자민 프랭클린은 '친구를 고르는 데는 천천히, 친구를 바꾸는 데는 더 천천히'란 명언을 남겼다.
친구 관련 명언을 접한 네티즌들은 "친구 관련 명언,정말 좋은말이 많네요","친구 관련 명언,나쁜 친구도 있으니 조심하세요","친구 관련 명언,꼭명언이 맞는 건 아닌 것 같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