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 사진공유 SNS 인스타그램 오픈

2014-08-19 11:09
- 충남경찰청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운영, “치안소식 사진으로 받아보세요” -

▲충남청 인스타그램(스마트폰)[사진제공=충남경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박상용)은, 모바일 사진 공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인스타그램’의 공식계정(@polchungnam)을 전국 지방경찰청 최초로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사진공유를 기반으로 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앞으로 충남경찰 인스타그램은 선행미담 등 감동사진을 통해 10대에서 30대의 젊은층에 적합한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체감치안만족도 향상과 친근한 경찰상을 확립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충남경찰의 인스타그램은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앱 다운로드 후 @polchungnam을 검색하여 충남지방경찰청 인스타그램을 팔로잉하면 충남경찰의 각종 치안소식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충남경찰청 고재권 홍보계장은 “사용자들의 취향과 유행의 흐름에 따라 선호도가 변화하는 SNS의 특성을 반영하여 충남경찰 인스타그램을 개설했다”며 “충남경찰을 팔로잉하여 사진을 통해 치안소식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경찰은 이번에 개설한 인스타그램 외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위키트리’ 등 SNS를 통해 치안시책 홍보활동을 전개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