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 ‘블루어워드 전국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대거 수상

2014-08-08 13:43
1학기 수업 중에 작업한 캐릭터 디자인 과제물로 공모전 참여
금상을 비롯해 은상, 동상, 특선 등 모두 휩쓸어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서울예술전문학교(이하 서예전) 시각디자인학과는 ‘2014 블루어워드 전국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에서 대거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상품문화디자인학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디자인 관련 학과 대학 및 대학원생들의 수업 중 과제 작품을 출품, 차세대 디자이너로서의 자질을 개발 및 향상시켜 디자인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실시됐다. 본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달 26일 인덕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서예전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은 1학기 수업 중에 작업한 캐릭터 디자인 과제물로 이번 공모전에 참여했다.

그 결과 서예전 시각디자인학과 임혜인 학생이 금상을, 윤재호 학생이 은상을, 도현주 학생이 동상을, 김다은, 조휘경, 김호년, 장다혜, 이소정, 조은이 학생이 특선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예전 시각디자인학과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성과는 창의적 실용교육에 충실했기 때문이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디자인 분야의 주역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각디자인학과가 속해 있는 서예전 디지털디자인학부는 웹툰창작학과,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학과, 시각광고디자인학과, 비주얼웹디자인학과로 세분화돼 운영되고 있다. 현재 한우리 출판사, 현대약품, 시사만화협회, 캐릭터디자인협회 등 다양한 업체와 MOU를 맺고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예술전문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