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교육감 핵심 공약사업 위한 기획단 운영
2014-07-30 13:50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의 미래발전방향 모색과 교육감 핵심 공약사업의 추진방안 마련하기 위해 세종교육혁신기획단과 세종교육혁신위원회를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기획단은 신문규 정책기획관을 단장으로 하는 학교혁신분과, 미래교육분과, 행정지원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해 운영한다.
또한 교육청 소속 전문직․일반직과 각급 학교 교장․교감․교사 등 총 16명으로 구성,세종교육 정책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기획단은 세종교육 중장기 발전방향 수립 및 교육감 핵심공약사업에 대한 세부추진계획 수립 등의 임무를 부여받아, 사업별 자료조사, 교육현장 방문 및 교육공동체 의견수렴을 통해 공약사업 로드맵을 작성해 내년 1월 중점시책과 핵심공약을 시행함을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한국교원대학교 장수명 교수를 위원장으로 교육계, 학계, 시민단체, 학부모 단체 등 각계 전문가 18명으로 구성한 ‘세종교육혁신위원회’는 기획단에서 수립한 추진과제를 비롯한 교육청의 각종 교육정책과 교육감이 부의하는 사항을 자문하게 된다.
교육청은 31일 교육감실에서 위원회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간 상견례 및 향후 일정에 대해 논의를 거쳐 8월 초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혁신기획단과 세종교육혁신위원회를 통해 세종교육의 미래발전방향과 공약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조속히 수립해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의 비전을 실현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