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실시간 길찾기 비교 캠페인 실시
2014-07-22 10:00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국내 포털 최초로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 기능을 선보인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실시간 길찾기 비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용자 누구나 블로그와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다음은 지난 6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다음 지도 앱에 SK플래닛의 T맵, KT의 올레내비,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를 연동해 선보였다. 자동차 길찾기 시 다음이 제공하는 경로뿐 아니라 3사의 실시간 최적 경로 모두 확인하고 비교해볼 수 있다.
동일한 구간에 대해서도 업체마다 제시하는 실시간 최적 경로가 다를 가능성이 있으므로, 어떤 경로가 가장 빠른지, 또는 나에게 적합하거나 익숙한지 여부를 따져보며 선택하면 된다.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실시간 길찾기 비교 캠페인은 쇼핑을 하거나 음식점을 고를 때처럼 자동차 길찾기 경로도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다음 지도 앱에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면 만족이 배가 된다는 공감을 확산하려는 취지다.
이용자 참여는 다음 지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길찾기 비교 콘텐츠(http://blog.daum.net/daummaps/567)를 개인 SNS나 블로그로 스크랩한 후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 된다. 다음은 당첨자 300명에게 각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주유 쿠폰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