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G-UM(지음) 대학생봉사단 1기 모집

2014-07-21 16:07
우수봉사자 해비타트 건축목조학교 참가 기회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대학생 30여명과 사회공헌 활동 영역을 더욱 확대 추진을 위해,국제 NGO인 '해비타트'와 함께 ‘G-UM(지음) 봉사단’ 1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G-UM(지음) 리모델링 사업’은 2013년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도내 낙후된 노인복지시설의 리모델링을 통해 사회봉사는 물론 건축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공사 홈페이지 또는 한국해비타트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다음달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건축에 관심 있는 대학생 개인 또는 단체(6인)로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최종합격자는 내달 29일 발표되며,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 또는 한국해비타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G-UM 봉사단은 오는 9월 발대식을 갖고 복지시설 리모델링을 위한 설계 아이디어 봉사를 시작으로, 리모델링 (도배 장판 단열공사 등)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참여한 대학생봉사단 중 우수봉사자를 선정해 천안에 있는 해비타트 건축목조학교(200만원 상당) 참가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2007년부터  도내 저소득층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는 ‘G-Housing'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G-UM 리모델링 사업’을 계속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