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스마일라식, 세이프각막보존안과를 활용하라
2014-07-16 10:50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들 및 여름휴가라는 긴 휴식을 취하게 된 직장인들이 그 동안 꿈꿔왔던 시력교정수술을 받기 위해 안과 병원으로 대거 몰리고 있다. 여름휴가나 여름방학은 시력교정 수술을 받고 보다 안전한 회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올 여름, 더 안전하고 간단한 시력교정수술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세이프각막보존안과의 ‘더safe스마일라식’ 시술을 권장할 수 있다. ‘더safe스마일라식’은 기존의 릴렉스 스마일 라식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어 수술 후 각막을 영구 보존할 수 있는 시력교정수술을 말한다.
각막 태우지 않는 스마일라식
visumax라는 펨토초레이저 장비로만 수술을 할 수 있으며, 시술 자격조건도 따로 검증을 통해 부여되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에 시행됐던 일반적인 라식이나 라섹수술처럼 각막을 레이저로 태우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면서도 수술 후 기능저하로 인해 다양한 부작용을 겪을 염려가 대폭 줄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각막을 절개하는 부분이 기존보다 1/8로 줄어들어 안구건조증에 대한 우려가 없으며, 수술 후 1~2시간 이내에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직장인들이나 학생 등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이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세이프각막보존안과에서 시행하는 더safe스마일라식은 스마일라식 수술 후 빼낸 각막을 영구적으로 보존시키는 방법을 말한다.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에 각막조직 손상 없이 보관하여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매우 안정적인 수술법으로 다가오고 있다.
세이프각막보존안과인 강남 삼성아이센터 허달웅 원장은 “더safe스마일라식을 위해 극저온 냉동보관방식인 cornea bank 시스템을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방학 기간 중 보다 안전한 라식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다만 각막영구보존시스템은 병원 내 운영 비용이나 시설 관리 등이 쉽지 않기 때문에 모든 안과 병원에서 도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므로 병원과 전문의를 선택할 때 보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강남 삼성아이센터는 독일 칼자이스 본사에서 "best Qualified Relex smile Surgery center"로 지정한 공식인증병원이며, 허달웅원장은 릴렉스 스마일 라식과 관련 best skilled surgeon으로 선정된 전문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