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에서 대학생활 정보공유 박람회 열린다!
2014-07-14 10:05
2014 유니브엑스포 부산 발대식 개최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 대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대학생활 정보공유 행사인 ‘2014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부경대학교에서 열린다.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학생위원장 박상화․부경대 경영학부 3학년)는 7월 12일 토요일 오후 5시 부경대 환경해양관 1층 대강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조직위원장인 김세연 국회의원(새누리당․부산금정구)을 비롯해 이수용 부경대 부총장, 정현민 부산시 경제산업본부장, 오명환 동일고무벨트(주) 대표이사와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국제리더십학생협회 AIESEC 등 40여개 단체 학생 150여명이 참석했다.
유니브엑스포 부산 조직위원회 소속 위원은 부경대를 비롯, 경성대, 고신대, 동아대, 부산대, 부산외대, 신라대, 영산대, 울산대, 인제대 등 부울경 지역 10개 대학 학생 82명이다.
이들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행사 참가단체와 대외활동, 강연, 컨설팅, 공연 및 이벤트 등 5개 분야의 세부일정을 기획하는 등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박상화 학생위원장은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들이 처음 기획부터 본 행사 개최까지 직접 참여해 추진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발휘하고, 새로운 대학문화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