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 혁신 연수 개최

2014-07-10 17:16

[고양교육지원청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택윤)은 10일 풍동초등학교에서 초등 원당지구 클러스터 소속 교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학교 혁신 연수를 개최했다.

이형국(화성오산 우정초 교감)은‘재미있고 즐거움이 있는 독서토론 르네상스 세계로 퐁당’이라는 주제를 통해‘창의지성역량 계발 및 함양에 초점을 두는 혁신교육과 학생과 교사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독서교육의 방법적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재미있는 독서토론 방법은 교사의 선택에 달려있고 교육과정과 삶 속 어디에도 있다.’라며 독서토론 방법과 실제, 독서토론의 주제 선정, 평가와 외국의 다양한 사례 등을 소개하였으며, 교사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연수가 진행됐다.

심층적으로는 독서토론의 실제에서 집단지성을 유도하는 <심청전>을 돌려 읽고,“심청이는 진정한 효녀인가?”라는 질문을 던져 심청전의 시대적 배경과 심청전의 탄생 당위성 및 1분 입론의 실제를 실습하는 가운데 뜨거운 토론의 장도 펼쳤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맞춤형 학교 혁신 연수를 계속적으로 진행하여 혁신학교 일반화 확산 및 혁신교육을 내면화하고,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 및 창의지성역량 함양을 이루는데 힘 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