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청교원 연천 역사 문화 탐방 연수

2014-07-03 12:48

[연천교육청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지난2일 오후 관내 유, 초, 중, 고 교원 86명을 대상으로 연천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미수허목 묘역, 경순왕릉, 호로고루성, 숭의전 등 역사 속 과거의 연천으로 떠나는 연천 역사 문화 탐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연천문화원과의 MOU 교류협약 및 연천교육지원청 2014 NTTP 신규․기간제교사 직무연수와 연계, 실시되어 문화원의 미수문화제 활성화 및 관내 교사의 문화예술교육 참여 확대 등에 연수가 됐다.

참석지들은 연천 역사 문화 탐방을 통해 연천지역 문화적응력 제고, 교수-학습 지도능력 신장, 문화소양 능력 함양 및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재구성 능력 신장 등 교사 전문성 역량 강화에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연천문화원 이경순 원장은 “많은 선생님들께서 연천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한 후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우리 고장에 대한 교육을 한다면 더욱 재미있고 신나는 학교생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연남 교육장은 연천의 역사 및 문화를 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이번 연수를 통해 “관내 교사들이 연천 지역 문화적응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는 장이 마련되었으며, 연천문화원과의 상호 협력을 통한 공교육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