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민선5기 공약사업 5대 성과 발표

2014-06-26 10:21
- 군, 공약사업 98% ‘군민 만족시대’를 열어가는 기반 마련

▲ 공약사항 최종보고회 장면[사진제공=청양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청양군은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민선5기 공약사업 최종보고회를 통해 5개 분야 48개 공약사업 중 47개 사업(98%)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민선5기는 외형보다 내실을 다지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고 밝히며, 민선5기의 값진 5대 성과를 보고했다.

 군은 ▲매년 줄어가던 인구를 50년 만에 증가세로 전환시키고 농업 예산 800억 이상을 투자해 미래성장동력의 기반을 다졌으며 ▲인재육성 장학금 135억을 조성해 교육경비 지원을 확대하고 ‘청양에서 공부해도 일류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제시했다.

 ▲스포츠마케팅과 운곡2농공단지 육성, 국·지방도 확·포장 등을 통해 전통시장을 비롯한 중심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청정자연을 브랜드화 하는 등 새로운 상품 개발을 통해 관광객 200만 시대를 열어 내륙관광중심도시로 발돋음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장수수당 인상 및 노인일자리 확대,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주민 맞춤형 복지를 통해 감동을 주는 복지문화를 조성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이석화 군수는 “인구증가, 부자농촌 시책을 비롯한 농업, 경제, 복지, 교육 등 전 분야에서 군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었다”며 군민에게 약속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한 동료 공직자의 노고를 위로했다.

 한편 민선5기 청양군은 외형보다 내실을 다진 성과를 바탕으로 2013년 한국공공자치연구원 평가에서 전국 84개 군 가운데 경쟁력 향상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