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몽고DB, JSON 통합해 빅데이터 강화
2014-06-23 14:25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국 테라데이타(대표 오병준)는 JSON(JavaScript Object Notation) 통합으로 빅 데이터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몽고 DB(MongoDB)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JSON(JavaScript Object Notation)은 분석을 위해 모든 규모의 조직과 산업을 포괄하는 빅 데이터 소스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인해 몽고DB(MongoDB)의 고객들은 테라데이타 쿼리그리드 커넥터를 통해 JSON기반 데이터를 보다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빠르게 진화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e-커머스, 소셜 미디어 등을 원활히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사용자들은 커넥터를 통해 데이터를 보다 쉽게 통합해 분석할 수 있으며, 전략적 인텔리전스를 통해 운영을 더욱 효율화시킬 수 있다.
테라데이타 노창석 전무는 “테라데이타와 몽고DB의 파트너십을 통해 JSON 데이터의 이동 속도를 높이고 단순화 시키는 유연한 통합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분석을 위한 새롭고 풍부한 데이터 소스를 제공하며, 또한 운영 환경을 개선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