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하둡 2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 출시

2014-06-09 10:38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국테라데이타(대표 오병준)는 하둡의 구축 및 관리에 드는 비용, 리스크, 복잡성을 감소시켜주는 ‘하둡2를 위한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를 9일 선보였다.

‘하둡2를 위한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는 기업들이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에 저장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및 기술적 과제를 충족시켜주며, 테라데이타가 제공하는 부가 가치 소프트웨어, 어플라이언스, 컨설팅 서비스, 교육, 고객 지원을 통해 데이터 호수(data lake)의 비즈니스 가치를 최대화시킨다.

‘하둡2를 위한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는 △하둡을 위한 테라데이타 공개 배포판 2.1(Teradata Open Distribution for Hadoop 2.1, 이하 TDH) △하둡을 위한 테라데이타 어플라이언스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 △테라데이타 고객 서비스의 4가지 요소로 구성돼 있다.

테라데이타 구태훈 상무는 “’하둡2를 위한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는 ‘모든 것을 저장한다’는 데이터 호수(data lake)를 가장 신속하게 구축 및 활용함으로써 비즈니스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라고 말했다.

‘하둡 2를 위한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는 파트너사의 지원과 함께 2014년 3분기에 이용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하듑 어플라이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