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용천권역 도농교류센터 오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14-06-23 11:16
자전거 캠프, 계절별 체험프로그램 등 풍성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교육기관 및 단체마다 MT, 수련회, 캠핑, 세미나 등 각종 행사 준비로 분주하다. 이럴 때 천편일률적인 유스호스텔이나 콘도를 찾는 것 보다는 농촌 속 자연체험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보다 특별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대한민국 고추생산 1번지인 청양 용천권역은 최근 도농교류센터를 오픈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청양 농산물은 청양고추, 배, 무, 배추를 주로 경작하며, 이곳의 대표 작물인 고추와 함께 절임배추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이처럼 아름다운 경관과 전통 먹거리가 가득한 충남 청양 용천권역에 위치한 도농교류센터는 폐교를 리모델링한 곳으로, 도시에서 찾아온 단체인원을 수용하기에 알맞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100석 규모의 세미나실과 함께 10인실 3개, 30인실 1개를 이용할 수 있고, 샤워실, 바비큐장, 야외공연무대, 야외수영장, 식당 등의 시설도 완비돼 있다.

게다가 산, 계곡, 호수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가족 및 연인 등이 레저활동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기에도 적당한 곳이다. 세미나 및 워크샵, 교회 및 대학생 MT, 수련회, 캠핑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아울러 용천권역 도농교류센터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며 이곳을 찾은 학생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현재 방학캠프 프로그램으로 2박 3일 동안 진행되는 자전거 캠프, ‘의사가 되고 싶다면’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초·중학생 대상 프로그램, 계절별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은 구기자순체험, 초콜릿·치즈 만들기, 미꾸라지잡기체험, 한옥민박체험, 고구마캐기체험, 음식체험, 김장담아보기체험 등이다.

이러한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줄 뿐만 아니라, 도시와 농촌 간 유대를 강화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용천권역 도농교류센터 예약 및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dangmaru.kr/)를 참조하면 되고 문의는 전화(041-942-8730 , 사무장 010-9023-8244)로 하면 된다.

[용천권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