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특별자치 전도사…민선6기 제주를 주목한다
2014-06-18 18:39
오는 20일 오전 7시 '제60차 제주경제와 관광포럼' 개최
김병준 전 대통령 정책실장 ‘새로운 시대, 새로운 제주’ 특강
김병준 전 대통령 정책실장 ‘새로운 시대, 새로운 제주’ 특강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다음달 1일 민선 6기 새 제주도정의 출범하는 시기에 맞춰 중앙정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을 주도했던 정책 전문가를 초청, 제주의 미래 비전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현승탁)는 제주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와 함께 주최하는 ‘제60차 제주경제와 관광포럼 세미나’가 오는 20일 오전 7시 제주시내 칼호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김병준 국민대 교수를 초청해 ‘새로운 시대, 새로운 제주’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참여정부의 업적 가운데 하나로 평가되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출범 만 8년째를 맞는 시점에서 열리는 것으로, 김 교수가 새로 들어서는 민선6기 제주도정에 어떤 얘기를 풀어낼지 주목되고 있다.
또 김 교수는 제주특별법 제도개선과 자치권 강화를 위해 느슨해진 중앙과의 연결고리를 제주도가 어떻게 회복해 나갈지에 대해서도 조언을 한다.
현재 국민대 행정정책학부 정책학전공 교수로 재임하면서 공공경영연구원 이사장과 사회디자인연구소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한국지방자치론’ ‘김병준교수의 지방자치 살리기’ ‘높이 나는 연-성공하는 국민, 성공하는 국가’ ‘지방자치론’ ‘99%를 위한 대통령은 없다’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