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치즈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14-06-16 18:04

[사진=매일유업 제공]

아주경제 전운 기자 = 매일유업의 상하치즈는 오는 7월 10일 개최하는 ‘치즈, 요리가 되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상하치즈 아카데미는 치즈와 치즈 레시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상하치즈 홈페이지, 요리 온라인 커뮤니티 은샘이네 초보요리, 요리 전문지 에쎈 등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1주일간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국내 치즈 식문화 확산을 위해 매일유업이 2년 전부터 전개해 온 ‘간단하게 즐기는 치즈 요리를 통한 치즈 식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상하치즈 아카데미는 매일유업 외식사업본부에서 운영하는 정통 나폴리 요리 전문 레스토랑인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의 유병규 총괄 셰프와 함께 진행된다.

유병규 셰프는 ICIF(Italian culinary institute for foreigners) 마스터 과정을 수료하고, 랑골로(Ristorante L’angolo) 등 이태리 현지 레스토랑 셰프로 다년간 근무한 나폴리 요리 및 치즈 전문가이다.

상하치즈 아카데미는 치즈 강의가 진행되는 1부와 치즈 요리를 만들어보는 2부로 나눠 진행된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관계자는 “상하치즈 아카데미는 치즈 문화 확산을 위해 연 2회 개최 계획으로 이번에 이어 하반기에도 열릴 예정”이라며 “아직 까망베르와 같은 자연치즈를 활용한 레시피가 많이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이번 아카데미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자연치즈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치즈 식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