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문창극 “식민지배는 하나님 뜻” KBS 온누리교회 영상 공개

2014-06-12 09:23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문창극 “식민지배는 하나님 뜻” 온누리교회 영상 KBS 보도 파문…문창극 후보자 식민 지배, 남북 분단 하나님 뜻 온누리교회 동영상 KBS 공개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가 일제의 식민 지배를 받은 것과 남북 분단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주장한 온누리교회 동영상이 KBS를 통해 공개돼 파문이 예상된다.

11일 KBS 보도에 따르면 문창극 후보자는 자신이 장로로 있는 서울 온누리교회의 특별강연에서 “식민 지배는 하나님 뜻”이라는 발언이 확인되면서 예비 총리로서의 역사관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문창극 후보자는 지난 2011년 강연에서 "하나님은 왜 이 나라를 일본한테 식민지로 만들었습니까, 라고 우리가 항의할 수 있겠지, 속으로"라며 "아까 말했듯이 하나님의 뜻이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문창극 후보자는 이어 "너희들은 이조 500년 허송세월을 보낸 민족이다. 너희들은 시련이 필요하다"고 식민지배의 당위론을 주장했다.

같은 강연에서 문 후보자는 남북 분단에 대해서도 "남북 분단을 만들어 주셨어요. 저는 지금 와서 보면 그것도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그 당시 우리 체질로 봤을 때 한국한테 온전한 독립을 주셨으면 우리는 공산화될 수밖에 없었어요"라고 강조했다.

문 후보자는 이듬해 강연에서는 제주 4·3 민주항쟁을 '폭동'으로 규정했다. 그는 "제주도 4·3 폭동사태라는 게 있어서…"라며 "공산주의자들이 거기서 반란을 일으켰어요"라고 말했다.

또 일본의 식민지배에 대해서는 "일본으로부터 기술을 받아와 가지고 경제개발할 수 있었던 것"이라며 "지금 우리보다 일본이 점점 사그라지잖아요. 그럼 일본의 지정학이 아주 축복의 지정학으로 하느님께서 만들어 주시는 거란 말이에요"라는 언급까지 했다.

아울러 "조선민족의 상징은 아까 말씀드렸지만 게으른 거야. 게으르고 자립심이 부족하고 남한테 신세지는 것 이게 우리 민족의 DNA로 남아 있었던 거야"라고 말했다.

해방에 대해서는 "어느 날 갑자기, 뜻밖에 갑자기 하나님께서 해방을 주신 거예요. 미국한테 일본이 패배했기 때문에 우리한테 거저 해방을 갖다 준 거예요"라고 해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