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인상 개선 시키는 귀뒤사각턱 수술, 주의점은?

2014-06-04 09:05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힌 시대, 이제 첫 인상은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 결코 빼놓아서는 안 되는 하나의 스펙으로 자리 잡고 있다.

첫 인상에는 몇 가지 법칙이 존재하는데, 첫 인상은 5초 안에 결정된다는 5초의 법칙과 첫 인상은 오래도록 지속된다는 콘크리트 법칙, 한 번 구겨진 인상은 회복하기 힘든 부정성의 효과가 있다는 부정성의 법칙 등이 그것이다.

첫 인상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에는 다양한 것이 있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외모다. 특히 얼굴형에서 얼굴 라인과 턱 선이 둔한 외모라면, 하관이 처져 보이면서 넓어 보이는 느낌이 강해 한층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되어 스스로도 콤플렉스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실제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이목구비가 뚜렷하다고 해도 얼굴이 밋밋하거나 하관이 넓은 사각턱인 경우, 광대뼈가 과도하게 도드라진 경우에 강해 보이거나 남자 같이 억세다는 인상을 주기 쉽다고 지적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이와 같은 안면윤곽을 개선하기 위한 안면윤곽수술이 크게 관심을 얻으면서, 사각턱수술이나 광대뼈수술을 통해 얼굴 선을 교정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사각턱의 경우에는 시술 방법도 다양한데, 근육의 문제라면 사각턱보톡스나 고주파사각턱 같은 시술로도 교정할 수 있고 얼굴 뼈의 문제일 경우 귀뒤사각턱 수술이나 V라인 사각턱수술과 같은 사각턱 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루비성형외과 문성호 원장은 “같은 사각 턱이라 하더라도 실제 발달되어 있는 턱 뼈의 크기, 근육의 두께, 피하지방의 두께 등 개개인마다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맞춤형 치료법을 적용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와의 체계적인 상담 후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각턱과 광대뼈를 개선하는 등의 안면윤곽수술은 수술비용에 대한 문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효과가 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을 잘 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안면윤곽의 문제를 상세히 분석할 수 있는 3D-CT 등의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를 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하고,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인지, 수술 집도의의 경력은 많은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