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의 조건 V라인, 사각턱 원인 2가지 뭐길래
2014-06-03 07:23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미인의 필수 조건 중 하나가 된 V라인. 얼굴 라인을 갸름하게 만들기 위해 V라인을 만들어 준다는 음료수부터 얼굴 라인을 교정해 준다는 각종 마사지도구, 경락 시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들이 여성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V라인 자체가 미의 기준이 된 상황이다 보니 얼굴이 각져 있거나 턱 근육이 발달해 있는 경우 이 자체가 외모 콤플렉스로 여겨지기도 한다. 사각턱 얼굴형은 본래의 성격과는 관계 없이 억세고 강한 인상을 줄 수가 있고 몸매가 마르고 유약하지만 하관이 넓은 경우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해 보여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최근 이러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안면윤곽 수술과 같은 성형 수술을 받는 경우도 많아졌지만 모든 사각턱에 성형 수술만이 능사는 아니다.
지인클리닉 의원 박해상 원장은 "골격형 사각턱의 경우에는 사각턱 축소술이나 안면윤곽 성형 수술과 같이 수술적 방법을 통해야만 개선이 가능하지만 근육형 사각턱인 경우라면 수술적 방법이 아닌 간편한 보톡스 시술로도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한 시술로 이 독소가 근육을 마비시키고 근육의 부피를 점차 감소시켜 턱의 크기가 줄어드는 원리의 시술이다.
보톡스 시술은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치 않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약물이 몸 속에 투여되는 시술인 만큼 반드시 정품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더불어 시술자의 경험에 의해 효과에 차이가 발생될 수도 있으니 되도록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