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서, 등굣길 학생 눈높이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2014-05-26 13:51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 = 대전동부경찰서는 2014. 5. 26.(월) 07:10경 기숙사 운영학교인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에서 등굣길에 나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교사·학생과 합동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부경찰서장(총경 신희웅)은 최근 진주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학교폭력이 발생되는 등 학생 간 단체 생활하는 곳이 학교폭력 발생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 기숙사 운영학교 중 동신과학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4년 5월 26일 경찰·교사·학생과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교사·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모두가 학교폭력 심각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시킴으로서 학교폭력을 예방함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교사·학생 간 유대관계를 구축하여 학교폭력 발생 시 신속한 상담 등으로 가·피해 학생을 보호하고 추가 2차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 실질적 맞춤형 치안활동을 하고자 실시 된 것이다.

이와관련하여 2014. 5. 22.(금) 21:00 동신과학고를 방문, 학교교사, 사감, 학생, 경찰이 합동으로 기숙사 내부 및 취약지역 순찰활동을 전개하여 학교내에서의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실시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 및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동부경찰서장(총경 신희웅)은 앞으로도 동신과학고 외에도 기숙사 운영학교 및 운동부 운영학교에 대해서도 맞춤형 치안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활동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범죄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