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특별성명 발표에 "핵심을 짚었네"

2014-05-20 15:46

문재인 특별성명 [사진=문재인 트위터]
아주경제 최승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이 특별성명을 발표했다. 이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렸다.

네티즌들은 "문재인 특별성명, 구구절절 너무나 옮으신 말씀"(ooh******), "박근혜 대통령은 문재인 특별성명에 틀린 말이 있으면 이야기해 봐라"(kim******), "문재인 의원은 참여와 심판에 대해 어디까지 각오하며 특별성명을 냈을까?"(ami*****), "오늘 문재인 특별성명 잘 썼네"(har************), "문재인 특별성명, 핵심을 짚었네"(sej***)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문재인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특별성명'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대통령 스스로 바뀌어야 한다"며 "대통령의 담화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했으나 표피적인 대책뿐 비극적 참사에 대한 근원적 성찰은 어디에도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국정철학과 국정기조가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하는데 시스템과 부처의 문패를 바꾸는 것은 일시적 미봉"이라며 "해경 해체, 해수부 축소는 포퓰리즘 처방이라는 비판을 받아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또 "정보 작동 시스템에서 드러난 총체적 부실은 외면하면서 하부기관에 극단적 처방으로 책임을 묻는 건 옳지 못한 일"이라며 "해경과 해수부에 필요한 것은 사안에 따른 엄중문책 이후 전문역량 강화와 조직혁신이지, 해체와 권한 약화가 아니다"라고 박근혜 대통령의 '해경 해체' 선언과 해수부 기능 축소를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