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맞아 카네이션 직접 만들기 영상 화제

2014-05-07 09:59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영상속 카네이션 시들지 않는 어버이날 스승의날 카네이션 선물로 인기…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 어버이날 스승의날 선물 DIY 강좌

7일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을 앞두고 현재 유튜브에는 ‘카네이션 직접 만들기’라는 영상이 인기다.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선물할 카네이션을 만들기 위해서는 준비물은 주름지, 가위, 핑킹가위, 목공용풀, 인조 잎, 꽃 테잎, 고무줄, 꽃철사 20호등이 필요하다.

먼저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카네이션을 만들기 위해서는 카네이션 색과 비슷한 주름지를 준비한다.

주름지를 핑킹가위로 길이 40cm, 높이 8cm 카네이션 크기로 자른 후 꽃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주름부분을 좌우로 펼쳐 만들기를 해준다.

잘 펼쳐준 주름지를 고무줄로 돌돌말아 녹색 꽃테잎으로 잘 고정한 후 꽃철사를 꽂고 마무리한다.

영상속의 카네이션은 실제 꽃과 별다른 차이가 없어 시들지 않는 어버이날과 스승의날 카네이션 선물로 인기가 높다.

한편 6일 홈플러스 영등포점 평생교육스쿨(舊 문화센터)에서 회원들이 슈가 카네이션 컵케이크, 카네이션 브로치 등을 만들고 있다.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카네이션 쿠키 만들기, 엄마가 만들어주는 공주 드레스 등 총 740여 개의 ‘가족을 위한 선물 DIY 강좌’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