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창업보육센터 경쟁력 강화』지원

2014-04-25 08:30
창업보육센터 보육역량 강화 및 창업지원 인프라 구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사)한국창업보육협회(회장 계형산)는 전국 277개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5,300여개 입주기업의 창업 성공률 제고와 기관내 창업보육센터의 위상 강화를 위해 2014년도 창업보육센터 경쟁력강화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창업보육 경쟁력강화 지원사업은 창업보육센터가 입주기업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보육역량을 강화시키고 발굴된 우수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보육센터 보육역량강화 지원’과 BI-Net, 창업보육전문매니저 자격제도 운영, 교육 및 워크숍 등 ‘창업보육센터 인프라 구축’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창업보육센터는 전국 277개 대학 및 연구기관 등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초기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청과 (사)한국창업보육협회가 지원하는 2014년도 창업보육센터 경쟁력강화 지원사업은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가 입주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보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입주기업이 창업보육센터를 신뢰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자 한다.

창업보육센터는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입주기업에게 지속적인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창업기업 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애로사항을 수시로 해결하고 지속적인 입주기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보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사)한국창업보육협회는 창업보육 지원을 위해 필요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창업보육통계시스템(BI-Net)을 개편하여 운영하고, 창업보육전문매니저 자격제도, 교육 및 워크숍 운영을 통한 전문인력 역량강화, 국제교류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그동안 창업보육센터의 핵심역량인 창업기업지원이 제한적으로 운영된 것에 비해 2014년도 창업보육경쟁력강화 지원사업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창업보육지원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해 육성된 창업기업을 통해 청년실업률을 해소하고 국가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에 따른 사업설명회는 오는 28일 오후 2시, 한밭대학교(대덕산학융합캠퍼스) 1층 대강의실에서 개최되며, 추가적인 설명회 일정과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창업보육협회 홈페이지(www.kobia.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