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돔 네트워크 카메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수상

2014-04-23 14:49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23일 자사의 ‘AXIS P5415-E’ PTZ 돔 네트워 크 카메라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 제품 디자인 부문(Red Dot Award : Product Design 2014)’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AXIS P5415-E’ PTZ 돔 네트워크 카메라는 벽면과 하나가 되는 듯한 획기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AXIS P5415-E는 고정 장치 없이도 벽면에 직접 설치가 가능하다는 특장점을 지닌다. 내장된 브라켓을 통해 별도의 설치 부품 없이 손쉽고 빠른 설치가 가능하여 비용 절감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

설치 환경 및 벽면의 색상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카메라의 통합 선 실드(sunshield)를 간편하게 떼어내서 어울리는 색상으로 다시 칠하는 것도 용이하다.

AXIS P5415-E의 팬/틸트 시스템은 벨트나 기어와 같은 기계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 뛰어난 내구성 및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다이렉트 드라이브 팬/틸트 시스템 덕분에 안정적이며 유지보수 필요성 및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

감광도가 매우 뛰어난 이미지 센서는 저조도 상황에서도 높은 품질의 영상을 구현하며, 주/야간 기능을 탑재하여 야간에도 고품질의 흑백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쉬운 원격 설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품질, 인간 공학, 환경, 내구성 등 9 개 항목을 심사해 시상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AXIS P5415-E는 독일 에센에 있는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될 예정이다.

액시스 'P5415-E PTZ' 돔 네트워크 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