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고령층 IT 창업교육’ 수행기관 모집
2014-04-21 11:08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고령층 대상의 창조경제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령층 IT 창업교육’을 수행할 교육기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고령층 IT 창업교육의 전문성과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기관이다.
IT기반의 창업 능력을 길러주는 창업교육 분야와 IT를 새로운 산업에 접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드는 IT융합교육 분야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국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www.itstudy.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4월 30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향후 교육기관의 전문성, 교육과정 구성, 창업 지원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기관을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기관은 6월부터 11월까지 200~350시간의 교육으로 교육생들을 위한 실무교육과 체험교육 및 맞춤형 코칭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60여명의 고령층이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장광수 정보화진흥원 원장은 “고령층 정보화교육을 통해 50대 이상의 인터넷 이용률이 크게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IT를 기반으로 한 고령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 참여, 세대 간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