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상반기 베스트 프라이드] 터보샷으로 단시간 강력세탁…LG 6모션 터보샷 트롬 세탁기
2014-04-16 11:25
이 제품은 트롬 고유의 6모션 기능에 드럼통 내부 세 방향에서 강력한 물줄기를 뿌려주는 '터보샷' 기능을 더해 세탁시간은 줄이고 세탁성능은 더욱 높였다.
디스플레이 화면의 '터보샷' 버튼을 누르면 드럼통 하단 두 곳에서 세제를 녹인 물줄기를 옷감에 분사하고 상단에서는 깨끗한 물을 분사하여 옷감을 적시는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강력하게 세탁해준다.
세탁시간이 줄면서 에너지 소비량도 크게 줄었다. 스피드워시 코스를 기준으로 세탁 한 번에 드는 전기료는 73원(200~300㎾ 범위내 사용 가정)에 불과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또 헹굼과 탈수도 동시에 실행해 세탁이 끝난 후 한번씩 더 빨래를 헹구는 주부 고객의 수고를 해결했다.
이와 함께 주부들이 주기적으로 침구를 베란다 등에서 털고 햇볕에 말리는 등 위생 관리에 신경 쓰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이불살균털기' 코스도 탑재했다.
이 코스는 '6모션' 기능과 강력한 열풍을 결합함으로써 침구류를 살균하는 동시에 먼지, 냄새 등을 제거한다. 지난 1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부터 침구 살균 99% 인증도 받아 효과를 검증 받았다.
'6모션' 기능은 LG전자 세탁기의 특화 기능으로 DD(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의 정밀 제어 기술로 세탁과 건조 시 주무르기, 흔들기, 꼭꼭 짜기 등 섬세하고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