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홈페이지 개설 ‘주민참여형 광역도시계획’
2014-04-15 11:59
- 주민 제안 코너서 의견 개진 ‘간편하게’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 충남도가 내포신도시권과 공주역세권 등 2개 광역도시계획 수립을 추진 중인 가운데, 주민들이 보다 쉽고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
도는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 내에 ‘주민참여형 광역도시계획’ 홈페이지를 개설, 서비스를 본격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는 광역도시계획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계획의 개념과 수립과정, 현황, 알림마당, 주민 제안 등으로 구성했다.
접속은 도 홈페이지 ‘행정’ 코너에서 주민참여형 광역도시계획 페이지로 들어가거나, 첫 화면 중앙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도는 그동안 광역도시계획에 대한 의견 수렴과 이에 대한 반영 여부 검토 등을 위해 주민협의회나 광역도시계획추진단,
총괄계획가, 계획조정단을 구성·운영해왔으며,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주민 의견 수렴 폭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는 내포신도시권과 공주역세권에 대한 광역도시계획 수립을 추진 중으로, 시·군별 기초조사, 주민협의회 개최 등을 마치고, 앞으로 열린워크숍를 거쳐 오는 8월 광역계획권 지정을 완료하고, 내년 10월까지 광역도시계획 수립을 최종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