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2014년도 정기 학술연구 공모

2014-04-15 10:07
-여성과 문화’, ‘연구 소모임 지원’ 분야에서 학술연구 활성화 지원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아모레퍼시픽재단은 '2014년 정기 학술연구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1975년부터 이어져 온 학술연구 지원사업은 여성문화 등을 주제로 연구자들이 연구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모레퍼시픽 재단의 주요사업이다.

이번 정기 학술 연구 공모는 '여성과 문화', '연구 소모임 지원' 분야에서 진행된다.

여성생활문화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관련 학술 성과를 축적해 온 '여성과 문화' 분야는 올해 '연구분야'와 '연구/출판분야'등 2개의 세부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연구비는 각각 편당 1500만원, 2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대안적 가족문화', '여성의 삶과 기억'의 지정주제를 선택하거나 자유롭게 연구 주제를 정해 공모할 수 있다.

신진 연구자 활동 지원을 취지로 하는 '연구 소모임 지원'분야는 5인 이상의 연구자들로 구성된 연구 소모임을 대상으로 한다.

여성생활문화역사정리, 아시아의 미 등의 주제를 연구하는 소모임이 이번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연구활동 및 운영비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국의 대학교, 연구기관, 개인 연구자들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5월 16일까지이다.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공식 홈페이지(http://ascf.amorepacific.co.kr/)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