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아시안게임 홈페이지 새롭게 개편
2014-04-10 09:21
이용자들의 편의성 높이고 기능성 강조, 개편 기념 온라인 이벤트 진행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가 10일 홈페이지(http://www.incheon2014ag.org)와 모바일 홈페이지(http://m.incheon2014ag.org)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에 비해 한결 밝고 시원한 느낌을 주며,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기능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장애인, 노약자 등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을 강화하고, 개인정보 노출 방지 및 서비스 보안강화를 위해 웹 취약점 점검을 실시했다.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를 메인화면에 배치해 가시성을 높이고 아시안게임을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인천아시아드 소식지를 PDF 파일로 제공했던 예전과는 달리 웹진 형식으로 보기 편하도록 바꿨다.
아울러 대회 시작 전까지 성화봉송 신청 ․ 개폐회식 ․ 문화행사 관련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상청, 한국환경공단과 연계해 날씨와 환경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안게임 기간에는 대회정보시스템을 통해 경기 기록 및 결과 ․ 선수정보 ․ 메달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구축작업을 진행 중이다.
조직위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2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응원게시판에 응원의 글을 남기면 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