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시 계양구 자원봉사 아카데미” 운영

2014-04-07 12:09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계양구자원봉사센터(소장 박정권)는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 및 창의성을 개발하여 재능 나눔 자원봉사의 확산과 지속적인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10일부터 5월 23일까지 “2014 계양구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일상생활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생활세제 등 화학제품의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EM환경교육>과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풍선아트>교육, 관내 여성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네일아트>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자원봉사 인식개선 및 동기부여를 위해 <자원봉사 교육강사 양성> 과정을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 이수 봉사자는 계양교육봉사단에 소속되어 사회복지기관(시설) 및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파견되어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단순한 노력봉사가 아닌 맞춤형 전문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임으로써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신청방법은 계양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t.gyeyang.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팩스(552-4271) 및 이메일(gyvol@hanmail.net)은 물론, 내방신청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자원봉사센터(430-772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