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스페인 자동차 성능시험 전문기관 IDIADA와 업무제휴

2014-04-01 09:12

사진 아래는 오른쪽부터 이현봉 대표이사와 카를레스 그라사스 CEO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넥센타이어가 스페인의 세계적인 자동차 성능시험 전문기관인 이디아다(IDIADA)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IDIADA는 유럽연합으로부터 공인 받은 자동차 인증시험기관이자 자동차 개발프로젝트 추진 사업을 하는 다국적 엔지니어링 회사로, 각종 차량에 대한 다양한 평가 경험과 인프라, 전문적인 테스트 드라이버를 보유하고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남서쪽 70Km에 위치한 IDIADA PG(성능시험장)는 세계 최대규모의 시험평가장으로 약390만 제곱미터(120만평)의 부지에 다양한 주행시험로를 갖추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IDIADA의 실차 계측 분야, 국제 법규 및 인증시험 분야 그리고 프리미엄 차량에 대한 상세 분석 및 해석 모델 구축 등에서 상호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유럽, 북미 등 세계 주요 완성차 업체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략적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번 IDIADA와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신차타이어(OE) 프로젝트 조기승인 추진과 선진기관의 평가 기술 확보 및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봉 넥센타이어 대표이사는 "이번 MOU로 IDIADA와의 각종 기술 협업과 타이어테스트를 통해 회사의 타이어 연구 및 개발 기술을 한층 향상시킬 것”이며 “유럽에서의 프리미엄 신차타이어 시장 진입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