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송월동 동화마을축제”개최

2014-03-17 11:31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오는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12시부터 18시까지 희망의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신나는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 동반 가족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즐거운 동화축제인 “송월동 동화마을축제”는 어린이들에게 동화를 체험하며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즐거운 장으로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 만드는 축제로 축제 첫날(29일)에는 “인천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의 동요 공연, “미추홀 요들단”의 요들송 공연, “미추홀 댄스단”의 즐거운 k-pop 커버댄스 공연, 어린이 참여 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버블j"의 언빌리버블쇼, SBS 스타킹 출연팀인 ”붐헤드“의 신나는 마임쇼가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동화 엘리스에 나오는 시계토끼와 사진을 찍어오면 예쁜 풍선을 주는 어린이 미션게임, 동화마을의 곳곳을 탐험하며 스탬프를 찍는 프로그램과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북아트, 장난감 만들기, 전래놀이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송월동 동화마을축제 포스터

또한 동화마을 구연동화를 축제 양일간(29일-13시,17시 / 30일-13시,15시) 펼쳐 어린이들을 즐거운 동화의 세계로 초대함은 물론 동화마을 골목 곳곳에는 돌어다니는 인형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게 하여 동심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일러스트, 만화, 캐리커쳐, 나무공예, 인형, 캘리그라피, 토이키링, 톨페이팅, 우드마커스, 인형공예 등 아트 프리마켓이 펼쳐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축제를 수놓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