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한관희․박성식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2014-03-13 15:02

사진=서천군의회 한관희(왼쪽두번째), 박성식(왼쪽세번째)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장면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서천군의회 한관희, 박성식 의원이 12일, 공주시의회에서 열린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복만) 6대 제41차 정례회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인배)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회의원의 자질과 전문성을 제고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국 기초의회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욕적인 지방의정을 통하여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한 의원을 선발해 수여되고 있다.

 한관희 의원은 6대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을 역임하면서 군민생활과 직결된 사안들을 심의․의결하는 한편, 민생 해결에 힘쓰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왔다.

 박성식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건전 재정 운영을 목표로 진정으로 군민들에게 필요한 예산의 배분과 집행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주민의 복리 증진과 군정발전에 헌신해 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들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지역 사회를 위해 오늘도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동료 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께 영광을 돌린다”며, “지방의정에 더욱 매진하고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 나서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