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익병 폭탄발언에 SBS 게시판 "북한이나 가라" vs "틀린 말 아닌데"

2014-03-11 11:40

함익병 [사진 출처=SBS 방송화면&자기야 홈페이지]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함익병 원장이 폭탄발언을 한 가운데 SBS '자기야 백년손님' 게시판에는 비난글과 응원글이 쏟아지고 있다.

함익병 원장 발언에 실망한 네티즌들은 "북한은 니가 그렇게 좋아하는 독재다! 북한으로 가라" "함익 병 걸린 이사람 하차 바랍니다" "함익병 그만 보고 싶네요" "함익병 자진하차하세요" "방송의 본질을 생각해보며… 함익병씨의 자진하차를" "제작진 니들도 시청자 게시판 독재하냐?" 등 비난을 쏟아냈다.

반면 함익병 원장을 응원하는 글도 올라왔다. 일부 네티즌들은 "나와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은 방송 나오지 마라?" "함익병님 응원합니다" "함익병씨 화이팅" "함익병씨 틀린 말 한 거 없구만 뭘" "함서방님 하차하시면 안되요" "옳은 말 했을 뿐이다. 무엇이 잘못인가?" "함익병씨가 개인 소신을 말한 걸로 하차해서는 안 됩니다" "속시원하게 맞는 말씀하셨네요. 최고십니다" 등 응원글도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앞서 '월간조선' 3월호에 실린 인터뷰에서 함익병 원장은 "납세와 국방 등 4대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투표권을 행사하는 건 말이 되지 않는다" "여자는 국방의 의무를 지지 않으니 4분의3만 권리를 행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등 수위 높은 발언을 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