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고객소통 강화 나선다

2014-03-07 10:12

[사진제공-SK커뮤니케이션즈]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네이트온이 공식블로그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소통 기능 활성화에 나섰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 이하 SK컴즈)은 최근 네이트온 PC메신저 내에 네이트온 공식블로그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네이트온 메신저 이용자들이 한 번의 클릭으로 네이트온 공식블로그에 손쉬운 접근이 가능토록 함으로써 고객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겠다는 취지로 PC 네이트온 이용자들은 각종 업데이트 항목 예고, 서버 작업, 장애 관련 문제 등 향후 네이트온에서 진행될 공지사항들에 대해 즉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메신저 이용상의 각종 불편사항 및 사용성 개선을 위한 의견 또한 손쉽게 운영진 측에 건의 할 수 있게 됐다.

그 동안 네이트온은 메신저에서 서비스되는 내용이나 업데이트 등 각종 안내, 공지 등을 블로그를 통하여 진행해 왔다. 하지만 이용자들이 관련 내용을 사전에 전달받지 못했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홈페이지 및 공식블로그를 일일이 찾아가 들여다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에 접근경로를 단순화시킴으로써 보다 수월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네이트온 서연종 팀장은 “이번 조치로 이용자들과 보다 밀착된 소통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여, 더욱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토록 힘쓰는 동시에 네이트온 본연의 서비스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컴즈는 오는 4월 맥 PC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맥버전 출시를 목표로 현재 개발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