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14 프로야구 전경기 HD고화질 생중계 실시
2014-03-06 12:14
이용자들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와 모바일 다음앱에서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일반(500K), 고화질(1Mbps), HD화질(2Mbps) 중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다음앱을 내려 받기만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생중계를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은 프로야구 생중계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이 경기에 몰입할 수 있는 차별화된 중계환경을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중계창 사이즈를 이용자가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해 야근 중에는 작은 화면으로 한 쪽 구석에 띄워놓고, 집에서는 전체 화면으로 시원하게 볼 수 있다.
이용자의 접근성도 높였다. 다음 초기화면에서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생중계 화면에 접속할 수 있으며, 전력분석, 하이라이트 VOD를 초기화면에 24시간 전광판 형태로 운영한다.
다음 백주성 스포츠 프로젝트 매니저는 “다음은 그 동안 MLB, EPL, 분데스리가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에 프로야구 생중계를 새롭게 진행하게 된 만큼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편의기능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야구 시범경기는 오는 3월 8일 시작되며, 9개 구단이 팀당 12경기씩 16일 동안 총 54경기로 진행된다. 자세한 경기 일정은 다음 스포츠 (http://score.sports.media.daum.net/schedule/baseball/kbo/main.daum)에서 볼 수 있으며, 다음 통합검색 창에 ‘프로야구 시범경기’라고 검색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