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New! 키즈랜드’ 확대 개편

2014-02-18 13:34

[사진제공=티브로드]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티브로드는 학부모님의 근심을 덜고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디지털케이블TV의 ‘키즈랜드’ 카테고리를 확대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티브로드디지털케이블TV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누른 뒤 ‘VOD보기’ New! 키즈랜드 로 들어가면 키즈 VOD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고객들의 VOD 이용 형태를 고려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기 Top 15’, ‘명품캐릭터 골라보기’, ‘EBS 유아애니메이션’, ‘할인 인기 키즈·애니’ 카테고리 접근성을 강화했다.

‘인기 톱15’는 1주일 주기로 고객의 구매건수와 무료VOD의 시청건수를 집계한 후 순위에 반영한다. ‘명품 캐릭터 골라보기’는 티브로드 단독 카테고리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명 캐릭터들인 '변신자동차 또봇', '뽀로로 시리즈', '꼬마버스타요', '뚝딱뚝딱 밥 아저씨' 등을 한 자리에 모아둬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배우며 놀아요’ 카테고리 안에는 '영어놀이', '동요율동', '동화', '미술놀이', '과학놀이', '영국 BBC 키즈관' 등 장르별로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편성했다. 향후 어린이들의 연령대까지 고려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디즈니 영화와 디즈니 월정액제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디즈니’관도 신설했다.

조용구 티브로드 콘텐츠사업팀장은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는 총 8,600여편 키즈 VOD 중 5600여편의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며 “티브로드는 지속적으로 무료 VOD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에 키즈 카테고리가 대폭 개편됨으로서 9000편 가까이 되는 키즈 콘텐츠를 엄마와 아이들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