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렉스인터넷, 아마존닷컴과 업무 제휴

2013-11-28 15:25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28일 세계 최대 온라인쇼핑업체 아마존닷컴과 업무 제휴를 맺는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한류 열풍 속에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온라인 브랜드의 영미권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카페24는 국내 전문 쇼핑몰들이 간소한 절차를 거쳐 아마존닷컴에 입점해 운영할 수 있도록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마존닷컴은 진입 장벽을 낮추는 등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페24는 업무 제휴를 기념해 아마존 무료 입점 및 번역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24 회원사 가운데 100개 이상 상품 리스트를 가진 의류 쇼핑몰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카페24는 최종 입점 심사를 통과한 쇼핑몰에게는 아마존 초기 입점 비용과 연회비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마존의 번역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국내 온라인 브랜드에 대한 영미권 시장의 관심이 커지면서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을 겨냥한 아마존의 행보도 활발해지고 있다"며 "국내 쇼핑몰들은 아마존 입점을 통해 판매채널 확대 및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