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5 대입전형 길라잡이' 발간 보급

2013-11-26 13:40
- 현 고2 대상, 수능·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소서·추천서 작성 요령 수록 -

 

사진=충남교육청, 2015 대입전형길라잡이 발간 보급.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6일 급변하는 대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학교 현장의 대입 진학지도를 지원하기 위해,『2015 대입전형 길라잡이』를 발간해 도내 전 고등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급한 『2015 대입전형 길라잡이』는 현재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대입안내 자료로서 2015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부터 논술․면접과 같은 대학별 고사,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략과 학생부 기록방법 변화에 따른 대비책을 비롯해 자기소개서 및 추천서 작성 요령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도교육청은 급격한 대입제도 변화에 적응할 마땅한 자료집이 없는 현실에서 대입전형 자료집 보급함으로써 대입진학에 대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해 지도교사의 진학지도 및 학생․학부모의 대입진학에 대한 고민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해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자료개발은 대입전문가로 구성된 대입진학지도지원단(비전&드림) 소속 25명의 교사가 참여해 전문 분야별로 개발했다.  
 
  충남교육청 김성련 교육과정과장은 “앞으로도 대입진학지도지원단의 전문성을 극대화시켜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질 높은 자료집을 발간․보급해 교사․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대입 진학지도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