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통시장 별미를 '한 눈에'

2013-11-25 16:34

문화관광형시장 맛지도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전국 전통시장의 별미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기홍)가 '시장경영진흥원 공식 블로그' 및 '대한민국 구석구석, 맛있는 여행'사이트에서 '문화관광형시장 맛지도'를 안내하고 있다.

문화관광형시장 맛지도에서는 전국 팔도의 문화관광형시장 대표별미 15가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경기, 서울권역 대표음식으로는 종로 광장시장의 빈대떡, 인천 강화풍물시장의 밴댕이무침, 수원 팔달문시장 통닭거리, 평택 국제중앙시장 햄버거 등이 있다.

충청, 전라권역 대표음식으로는 단양 구경시장의 흑마늘 닭강정, 제천역 한마음시장 도토리묵밥, 공주산성시장 국수, 천안 성황시장 성환순대, 정읍 샘고을시장 팥죽, 나주목사고을시장 나주곰탕이 있다.

경북, 경남권역은 경주 계림연합-성동시장의 한식부페, 안동구시장 찜닭골목, 부산 영도남항시장 돼지국밥골목, 진해 중앙시장 벚꽃빵이 유명하고 제주권역으로는 제주민속오일장 빙떡이 별미다.
 
한편 시장경영진흥원은 공식블로그 ‘북적북적 시장이야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월 2일까지 문화관광형시장 맛지도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문화관광형시장 맛지도를 개인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에 전체공개로 게시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URL과 맛지도에 대한 소감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5일이며 총 80명에게 온누리 상품권 1만원권 1매씩이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