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홍콩서 K-Food 페어 개최

2013-11-19 12:11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중화권 시장확대 진출을 위해 21~23일 홍콩에서 '2013 K-Food 페어 인 홍콩'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컨셉은 'K-Food =고급(Premium) & 건강(Healthy)'로 슬로건은 '새로운 건강 트렌드 K-FOOD'이다. 

21일 열리는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수출업체(30개)와 홍콩,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 현지 초청 유망바이어 50여명이 참여해 1:1 매칭 형식으로 진행된다.

22~23일 소비자체험행사는 홍콩시민이 즐겨 찾는 쇼핑명소 ‘왐포아 쇼핑몰(Wonderful world of Whampoa)’에서 우리 농식품 수출업체 제품의 시음·시식과 문화체험의 장이 마련된다.

홍콩은 딸기, 과실류, 버섯류, 유제품, 인삼류, 닭고기, 면류, 주류, 과자류 등의 수요가 많은 우리의 주력시장으로 2012년 농식품수출액은 2억6900만 달러로 일본, 중국, 미국에 이어 4번째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컨셉 설정은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건강지향성을 전파하는 동시에 까다로운 홍콩의 소비자와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한국 농식품에 친근하게 다가오게 하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홍콩 페어를 통해 그동안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닦아 놓은 이미지를 홍콩, 중국 남동부 지역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더욱 인식시켜 농식품 수출 기반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