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내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이미지 - 도담도담 부모학교 개최 -

2013-11-15 11:16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도담도담 부모학교’를 개최했다.
 
2013년 도담도담 부모학교는 2차례에 걸친 교육으로 부모들에게 다양한 육아정보를 제공해 부모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양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이미지컨설턴트 박사인 (주)예라고 허은아 대표가 강사로 나서 ‘내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부모의 이미지’란 주제로 부모와 자녀 사이에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것이 중요하며 부모가 놓치지 말아야 할 이미지와 실천방법으로 ▲언행일치 ▲칭찬하기 ▲6초 이상 안아주기 ▲사랑한다고 말하기 등 동영상 상영과 함께 구체적인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님은 “최근 아이들에게 짜증을 많이 냈는데 저의 사소한 행동들이 아이의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니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며 “앞으로 많이 안아주고, 부모로서의 이미지 관리에 노력해야 겠다.”고 말했다.
 
배진교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운영, 아이 키우기 좋은 남동구의 보육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오는 28일 도담도담 부모학교 2차 특강으로 ▲“내 아이의 뇌 발달 증진을 위한 양육환경”을 주제로 아동발달전문가 김수연 박사를 초빙해 특화된 영유아 교육을 이어 갈 계획이다.

도담도담 부모학교